본문 바로가기

아파트단지

고덕아르테온 입지분석!! 분양가 대비 현재 얼마?


안녕하세요


강동구 고덕동~상일동은 대단지 신축아파트들이


모여 있는 데요.


오늘은 고덕아르테온을 살펴보겠습니다.




1. 입지분석


고덕아르테온의 입지는


고덕그라시움과 비슷합니다.


(길 건너 있는 단지라)


고덕그라시움처럼 


지하철 5호선 고덕역 역세권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5호선 상일동역 역세권입니다.


최근에 지하철 5호선은 하남까지 연장되어


고덕아르테온의 입지가 더 홍보가 될 것 같습니다.


(직접적인 수혜는 없지만, 지하철 연장으로


경기권 출퇴근 하는 수요자들에게 자연스레


홍보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2. 단지분석


고덕아르테온은


고덕그라시움 열기에 다소 덜 알려졌지만


4,066세대의 대단지입니다.


대단지 프리미엄은 따로 말씀드리지 않아도


잘 아시죠?


골프장, 헬스장은 물론


사우나, 탁구장, 당구장 등등


적은 관리비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주변 명일 근린공원, 고덕천까지 가지 않아도


단지 내 넓게 조성된 산책로까지!!


개인적으로 조금 외지에 있다고 생각했지만,


단지 내 생활은 정말 최고 수준입니다.


(결론은 출퇴근하는 아빠만 조금 힘들면


온 가족이 행복한.. ㅎㅎㅎㅎ)






3. 실거래가 - 분양가 대비 현재 얼마?


'20년 2월 준공된 고덕아르테온


요새 얼마 할까요?


실거래가는.. ㄷㄷㄷㄷ



30평대 16억!!!




20평대 12.5억!!


엄청나게 올랐네요.


분양가 대비 무려 


7억5천이나 올랐네요!!!



(30평대 최고 분양가 8억5천 대비)


고덕아르테온 실거래가를 보면서


아파트 가격을 결정하는 주요 요소 중에


대단지 프리미엄 정말 중요하다는 걸 느낍니다.


초역세권 중소형 단지도 좋지만,


대단지만의 부가적인 장점을 뛰어넘기에는


한계가 있는 느낌...


고덕아르테온.. 기회가 되면 이사가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