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마인드 셋

40평 아파트 인테리어!! - (3) 도배장판,조명(LED거실등), 경매 낙찰받고 싸게 수리하는 법!!


안녕하세요.


40평 아파트 인테리어


마지막 시공!!!


도배장판, 조명(LED거실등)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1. 도배장판


40평 아파트 인테리어라서


도배장판 비용이 꽤 나올 것으로 예상은 했지만,


업체마다 부르는 게 값이라...


어찌할까 하다가 온라인 인테리어 업체에서 했어요.


(온라인 인테리어 업체 리뷰는 따로 포스팅할게요!)




다행히, 거실 장판은 상태가 괜찮아서


방 4개의 장판과 천장, 벽 전체 도배를


진행했어요!


(방 장판 색깔이 예전 우리 어릴 때 보던 그런 노란색...)




온라인으로 가견적을 받고


고객센터와 통화 후, 공사일정 확정!




인터넷 사이트로 도배장판 재질, 색상 모두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었고요.


저는 무난하게 흰색으로 했습니다.


(흰색도 여러 가지 색상이 있었어요)


시공 사진 공개합니다!!





흰색으로 깔끔하게 시공 완료!!


속이 다 시원하더라고요!




시공 기간은 도배 1일, 장판 1일 걸렸어요.


방문 전 시공업체에서 전화 연락 오고


시공 중 특이사항은 현장사진 보내주고




현장에 가보지 않아도


안심하고 맡길 수 있고, A/S도


온라인 인테리어 업체에 하면 되니까


시공팀과 불필요한 마찰도 없고요.


주변 동네 도배장판 업체보다


훨씬 믿음이 가고, 체계적이라 좋았어요!!





2. 조명(LED거실등)


40평 아파트 인테리어 마지막 단계


조명, 스위치 교체!!


집이 물론 넓지만, 조명이 환하면


더 넓어 보이겠죠?


방 4개 조명이 형광등, LED 제각각이고


디자인도 달라서


모두 LED조명으로 교체하기로 했어요.



특히, 부엌등은 정리가 더 필요해 보였고요.


거실은 LED거실등이 설치되어 있었지만,


불이 들어오지 않는 상태였고요.


옛날 디자인이라 이참에 더 투자해서 바꾸기로 결정!!





조명(LED거실등)도 부르는 게 값이에요.


재룟값은 대동소이하고


결국은 인건비 차이!!!


그러다 우연히 길 가다가 알게 된


출장 업체를 통해 진행했어요!





사장님 통화 목소리만 들어도


믿음이 가더라고요.


40평 아파트 인테리어 하면서


스위치도 교체했는데,


스위치 모양마다 각각 견적을 정확하게 내주고


서로 믿고 하자며 계약금 없이 시공 진행했어요!!




그리고 현관 센서등은 서비스!!!


아무래도 경매 낙찰받고 비용을 줄여서


견적을 내다보니 센서등은 그대로 두려고 했는데,


사장님이 먼저 서비스 해주겠다며 허허허


(감사합니다!!)




여기에 복도등 2개도 서비스!!!


마지막 시공이라 지쳐있었는데,


조명 서비스에 큰 감동했어요!!





40평 아파트 인테리어 LED거실등


조명 중 제일 마음에 들었어요.


LED거실등 교체하고 보니까


바꾸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40평 아파트 인테리어 스위치 교체


세련된 디자인으로 집안 곳곳의 포인트가 되네요!!


(이전 누런색 스위치는 하도 오래되어서


손만 닿아도 바스락...)



이렇게 3편에 걸쳐


40평 아파트 인테리어 포스팅을 했어요!!


손품, 발품 많이 들고,


휴가철, 장마철에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렸지만,


확실히 비용은 엄청나게 저렴합니다!!!


여러분도 도전해 보세요~~~~~~